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고양지부(이하 고양지부)는 2002년 17명의 사진작가들이 고양시 지역사회의 사진문화예술 발전과 사진인구의 저변확대를 향한 큰 뜻을 모아 설립하였습니다.
아날로그 필름사진 활동에서 디지털 사진문화로 급속한 변화를 거치면서 현재 고양지부는 다양한 장르와 테마를 갖고 사진예술작품을 창작하는 전문사진작가 14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본 지부를 중심으로 고양지역에서만 수개의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동아리를 통해 활동하고 있어 매년 사진애호가들은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양지부는 능력 있는 전문사진 강사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고양시 사진인구 저변확대와 시민에게 사진창작 예술에 대한 문화적 수혜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양시가 매년 세계 꽃박람회를 통해 꽃의 도시로 명성을 다져가는 것에 맞추어 고양지부는 전국사진애호가들을 대상으로 고양전국 꽃사진 공모전을 개최함으로써 고양시가 꽃의 도시로 각인시키는데 있어 상당한 기여를 하였으며, 동양 최고인 일산호수공원에서 고양지부가 개최하는 고양전국 사진촬영대회는 전국 사진애호가들로부터 고양시가 문화와 관광의 도시로 각광받게 되었습니다.
고양지부는 사진예술문화를 지역사회와 시민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